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알탕!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 겁니까?

 

요즘 세상 참 좋아졌네요.
끓이는 용기까지 포장 되어 있는 알탕세트를 사왔어요.
이마트 피코크 알탕!
맛은 어떨까?
궁굼해요.

일단 포장은 합격입니다.
1키로 가격이 제휴 카드 할인 8천원대면 너무 착하죠?

와!
구성이 알찬걸요?
알과 대구곤이가 푸짐해요.
거기에 수제비도 들어 있네요.
향을 내는 미나리도 있고
무, 대파, 콩나물, 다시마에 보리새우까지 국물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재료들도 빵빵해요.

전용 용기까지!
야외용으로도 손색 없겠어요.
그래서 저도 야외 기분 내서 여기에 끓여 보았죠.

세심한 피코크!
설명서까지...
작은 것 하나를 세심하게 신경
써 주니 소비자의 마음이 사로잡히네요.ㅎㅎㅎ

육수를 풀고

씻어 놓은 알, 곤이, 홍합, 다시마, 보리새우,
무, 대파 넣고 보글 보글 끓여요.

콩나물, 미나리, 수제비는 바로 옆에 준비!

맛있는 알탕 완성 되 가고 있어요.

10분 끓이고 나서 나머지 채소랑
수제비 넣고 수제비가 익을 때까지 끓여요.
맛을 보니
꽤 매콤해요.

매운 음식 먹을 때 입 안의 매운 기운을 줄여주기 위해
냉장고 속 연두부 하나를 넣어주었어요.

칼칼하고 먹음직하고 고소하고
시원하고!
진짜 맛나게 먹었네요.

알탕 덕에 아빠께서 밥을 드셨지 뭐예요! ㅎㅎㅎㅎ
행복하네요.

2021.01.18 - [쉬운요리] - 알곤이탕 테이크아웃! 남은 국물은 무국으로 재탄생

 

알곤이탕 테이크아웃! 남은 국물은 무국으로 재탄생

하루 종일 zoom화상교육 있던 주말이었어요. 제가 교육으로 꼼짝을 못 하니까 아저씨가 손수 점심을 준비 는 아니고! 점심시간 쯤 조용히 나갔다 온 우리 아저씨! 손에 알곤이탕 재료가 들려 있네

kalj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