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문어 숙회

문어 두마리가 생겨서 숙회를 만들었어요.
낚시로 잡은 귀한 자연산 문어예요.

문어 숙회에는 무가 필수!
같이 넣고 팔팔 끓여요.

그동안 문어 손질!
엄청 싱싱해 보이죠?

천일염 넣고 바락바락 치대요.

빨판들도 쓸어내려가면서 꼼꼼히 치대고 물로 여러번 헹구어줍니다.

입도 꾹 눌러서 튀어나오면 떼어내요.
눈도 제거합니다.

깨끗이 손질 된  문어!

육수에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다리 모양이 곱슬곱슬 해지면
머리까지 푹 담궈서 삶아줍니다

작은 것은 15분 큰 것은25분 삶아요.

문어는 살짝 데치면 질겨서 먹기 힘들어요.
오징어와 달리 넉넉히 삶아야 식감도 좋다는거 잊지 마세요.

저는 문어 삶고 난 물은 라면육수나 매운 두부 된장국 육수로 씁니다.
무도 맛있어요.

숙회 크게 한 접시가 되었네요.

초고추장 찍어서 한 입!
그냥 한 입!
문어는 적절히 소금 간이  있어서
장이 필요하지 않지만 초고추장을 곁들이면 금상첨화죠.

벌써 두마리째네요.
마트에서 자숙문어 사다 먹을 때보다 생 문어 바로 요리해서 먹으니까 더 맛있어요.
식감이 쫄깃하고 고소하고
음~~~~~하여간 맛나게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