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미니단호박 아세요? 보우짱호박

요고요고
아주 조막만 한 게
튼실한 게
당찬 게
맛도 좋네요~^^
미니밤호박이에요.


전남농가 살리기 못난이 미니 단호박이라고 해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근데 못난이가 아니라 예쁜이 들이던걸요?~^^

전자레인지에 통째로 7분 돌려서 4등분 했더니 씨도 얼마 없이 이렇게 파실파 실한 게 호박맛도 나고 밤맛도 나는 밤호박이네요.
껍질도 얇아서 벗길 필요 없이 껍질째 다 먹을 수 있어요.
꼭지만 빼고 다 먹을 수 있어요.
호박은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무엇보다 색감이 좋아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죠.
또 위와 장에 부담 주지 않으면서도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도 좋은 황금식품이에요.

저는 원래 호박 좋아하는데 이번에 온 단호박은 보우짱 호박이네요
진짜 맛나네요.
보우짱은 단호박 품종의 하나로 크기는 작지만 파실파 실하면서 밤맛이 나는 품종이에요.
그래서 단호박 살 때 보우짱이라고 쓰여 있는 것 고르게 되더라고요.
고구마 맛도 나고 밤 맛도 나고
이러저러 레시피 필요 없이 그냥 찌기만 해서 먹어도 맛이 최고네요.

먹기 좋게 잘라서 유리통에 차곡차곡 담아 냉장실에 넣어놓고 수시로 먹고 있어요.
밥 먹을 때도 몆 조각 같이 먹으면 그만큼 밥을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요건 갑순이용으로 따로 넣어 놓았어요.
갑순이가 그냥 사료는 안 먹어서 습식사료 섞어 주고 있었는데 자꾸 살이 쪄서 요즘은 계란 노른자나 과일을 조금씩 섞어주고 있었는데
단호박도 아주 잘 먹네요.

생긴 것도 이쁘고
색도 이쁘고
맛도 좋은
미니 단호박!
제철이 돌아왔네요.
다음엔 제주산으로 사봐야겠어요.
칼로리도 적어서 식사 대용으로도 완벽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