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하트맛살전

요렇게 만들어서 차례상에 올리니까
돌아가신 시어머니가 음식 드시러 오셨다가 제 머리를 쓰다듬어주면서
잘했네~^^하시더라!
ㅋㅋㅋ
저의 상상 이었습니다.

설거지도 제대로 못하던 며느리!
살림도 가르쳐주기 전에 돌아가셨으니
하늘에서도
늘 노심초사셨을텐데
이제 저도 웬만한 음식은 척척
할 줄 아니까
요즘은 명절에 상 차려놓고
어머님~~~~
어서 드시러 오세요~^^
할 자신이 생기네요.
ㅋㅋㅋ

맛살은 길게 반으로 갈라요.

양 손으로 잡고 하트모양 만든 다음 꼬지로 고정시키면 완성!
참 쉽죠?~^^

이거 하트 계속 만들면
마음속에 하트 생깁니다.
ㅋㅋㅋ
예전처럼 한 광주리씩 안하니까
더 좋고요.

음악 틀어놓고
음식 만들면서
이거 먹을 사람들 생각하면
가족들 얼굴이 하나씩 떠오르고
그 사람들과의 추억도 생각나고
그 때의 좋았던 감정들도 솟아나오고...
하트 뿅뿅 이네요~^^

하트들이 웃고 있어요.

나중에 먹을 때는 양쪽 꼬지는 뾰족해서 잘라내고 먹었어요.

계란 부추 당근 소금 한꼬집
세가지 색이 섞이면 색도 예쁘죠.
거기다 보리새우 한 줌 넣어주면
고소한 맛까지 보장!

팬에 기름 두르고 하트를 놓은 다음 가운데 빈 공간에 계란물을
채워요.

앞 뒤로 지글지글 익히기만 하면 끝!

부드럽고 고소한 하트맛살전 완성입니다.

'쉬운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태전 쑥갓잎으로 꾸미기  (11) 2022.09.13
흰다리새우꼬지 만들기  (10) 2022.09.12
오색 연근전  (6) 2022.09.10
돼지 목살 김치볶음  (4) 2022.09.09
참나물 멸치 주먹밥  (8)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