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명절 밀키트 만들기

이번 설 명절에 가족들에게 선물한 밀키트예요.
모듬전과 양념 불고기 팩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여서 함께 만들고 먹고 떠들던 법석법석한 명절 풍경이 많이 달라졌어요.
아쉬운 마음에 밀키트를 만들어서 돌렸어요.

스팸 크래미 새우살 새송이 동태살 깻잎 연근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전도 부치고 튀김도 했어요.
간소하게 차례상에도 올리고 단체로 세배도 드리고
잠깐 이지만 떡국과 함께 먹고
시댁과 친정의 동생들에게 모듬전 한팩씩 들려 보냈습니다.

한 쟁반 한 쟁반 전들이 쌓여 가니까 팔다리는 좀 아팠지만 왠지 맘이 더 흐믓해 지더라고요.

비록 한우는 아니지만 저만의 비법으로 다른 재료 대폭 줄이고 순수한 고기만으로 꽉 채운 불고기도 밀키트로 만들었어요.

떡국이랑 함께 먹으면 맛나겠죠?

냉동실로 직행해서 얼렸어요.

전은 동생들것 네 팩에 양쪽 집 차례용 두 팩으로 만들었어요.

추석 때까지는 제수용 전으로 두부 산적 동그랑땡등을 했는데
먹지 않아 버리는게 반이었거든요?
이번 설 부터는 가족들이 좋아하는 전으로 바꾸었어요.

2022년도도 다들 건강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무탈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

모여서 몇날며칠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밀키트로 달래보았어요~^^

2020.07.30 - [일상] - 어서 오렴! 명절아♡

 

어서 오렴! 명절아♡

어서 오렴! 명절아♡ 나에겐 날짜가 다가오면 같이 오는 증후군이 있었다. 바로 명절 증후군! 명절 전! 일을 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허리가 내려앉고 명절 중! 기름 냄새에 속이 울렁울렁!

kalj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