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요구르트 수육

먹음직스럽게 끓고 있죠?
월계수 잎도 파도 양파도 안들어가지만 잡내없고 맛있는 수육이 있다기에 저도 따라 해 보았어요.

이름하여 요구르트 수육!
정말 쉽고 재료도 간단합니다.

수육용 고기랑 요구르트와 간장이면
재료 준비 끝!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냄비에 넣어요.

고기 1키로에 요구르트 10개 부어요.

진간장 요구르트병으로 반병 따라서

넣어줍니다.

뚜껑 닫고 강불에 20분 끓여줍니다.

뚜껑 열어보니 요구르트향이 납니다.

20분 끓고 나면 중불로 줄여서 삶아요.

점점 요구르트 냄새가 없어집니다.

대파도 월계수잎도 양파도 커피도
사실은 고기의 잡내를 없애기 위함인데 과연 이것들 없이 수육이 완성 될까요?

수육의 색이 점점 먹음직스럽게 변하고 요구르트 냄새는 점점 나지 않아요.

다 된 수육의 모습입니다.
썰어볼게요.

탱글탱글 야들야들 윤기있는 모습이예요.

연하면서도 쫄깃하게 잘 삶아졌어요
얇게 써는데도 부서지지 않고
겉면은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군침이 돌아요.

큰 접시 가운데 김장김치를 올리고 돌려담기 했어요.

과연 맛은 어떨까요?
얌냠냠~~~~~
와! 성공!
요구르트향이 날듯 말듯 단짠단짠
수육 완성입니다.
맛있어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재료도 간단한
아이들도 좋아할 요구르트 수육이네요.

약간 달큰한 맛이 처음에 입안을 맴도는데 제 입맛에는 그리 나쁘지 않았어요.
이색수육!
주말에 요구르트 수육 어떠세요?

2021.10.07 - [쉬운요리] - 월계수 잎의 효능 수육의 잡내 제거에 효과적!

 

월계수 잎의 효능 수육의 잡내 제거에 효과적!

제가 수육을 삶을 때 빼 놓지 않는 식재료 중 하나가 바로 월계수 잎이랍니다. 월계수 잎은 고대에서 경기 승리자에게 월계수 나무의 가지와 잎을 엮은 관을 씌웠었고 그 후에는 복통ㆍ진정ㆍ안

kalj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