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월계수 잎의 효능 수육의 잡내 제거에 효과적!

제가 수육을 삶을 때 빼 놓지 않는
식재료 중 하나가 바로 월계수 잎이랍니다.
월계수 잎은 고대에서 경기 승리자에게 월계수 나무의 가지와 잎을 엮은 관을 씌웠었고
그 후에는 복통ㆍ진정ㆍ안정등 약으로도 쓰였대요.
지금은 향신료로도 쓰이고 고기나 생선 요리의 잡냄새를 제거해 주는 용도로 널리 쓰이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수육이나 감자탕 등에 주로 쓰이고 있어요.
월계수 잎은 지중해에서 나는 식재료지만 마트에 가면 잘 말려진 잎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보관은 밀폐 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월계수 잎을 띄워서 잘 삶아진 수육입니다.
돼지고기 앞다리나 뒷다리 부분은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혹시나 누린내가 날까? 망설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월계수 잎을 넣어 수육을 만들면 잡내 1도 없답니다.
월계수 잎은 잡냄새 제거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과 소화작용 그리고 심신의 안정까지 주는 좋은 식재료예요.

보드라운 수육을 얇게 썰어서
배추김치랑 함께 먹으면 꿀 맛이죠.
혹시나 강아지와 함께 사신다면
월계수 잎 넣은 고기는 주면 안된다네요.
복통이나 구토를 일으킬 수 있대요.
천연 향신료겸 잡내 제거에도 효과적인 월계수 잎!
우리집 냉동실에 필수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