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초간단 쉐프삼촌 월남쌈

이번 크리스마스 스페셜 요리로
간택된 월남쌈이예요.

요기서 재료가 배달 왔지요~^^
한 달에 6번은 여기 메뉴 주문해서 먹고 있어요.

고기 양도 풍족하고
간이 잘 되어 있어요.
그리고 볶았을 때 진심 부드럽네요.

쌀로 만든 쌈 페이퍼도 함께 옵니다.

소스는 두가지로
매콤달콤으로 오네요.
전 개인적으로 땅콩소스가 맛이 좋았어요.

새싹채소, 당근, 오이, 소고기, 적양배추, 파인애플, 양배추, 맛살, 양파 총 9가지 재료들이
쌈 만들기 좋게 채썰어서 옵니다.
고기랑 채소랑 푸짐합니다.
사실 월남쌈은 재료 다듬고 얇게 써는데 시간이 반 이상 소비되는데 이렇게 썰어져서 오니까 편리했어요.

쌈 크기도 딱 알맞은 중간 크기예요.
손바닥보다 약간 큰 정도예요.

라이스페이퍼를 요렇게 뜨거운 물에 충분히 적셔서

평평한 곳에 깔고 재료들을 골고루 아낌없이 넣고

돌돌 말아 주면 완성!

양파도 향이 안나는걸 봐서는 물에 담가서 매운맛과 향을 제거 한 듯해요.

정말 영양적으로나 시각적으로나 부족함이 없네요.

겉의 페이퍼가 끈끈해서 들러붙을 수가 있으님서로 간격을 두고 플레이팅해야 해요.
맛도 모양도 이번 크리스마스에 딱 맞는 메뉴가 되었네요.
아빠는 처음 드셔본다고 처음에 두렵다고 하시더니 그래도 한 개 드셨어요.~^^
나랑 아저씨가 이거 먹으러
비행기값 들여서 베트남까지 갈 필요가 뭐 있냐고!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된다고!
ㅋㅋㅋ
아빠도 그렇다고!
맞장구쳐주시면서 말장난도 했네요~^^

2020.12.02 - [쉬운요리] - 월남쌈 바삭하게 먹는 법

 

월남쌈 바삭하게 먹는 법

냉장고에 지난번 먹고 남은 라이스페이퍼가 있길래 집에 있는 재료들로 바삭 월남쌈을 만들어 봤어요. 돼지고기 잡채용을 양조간장 후추 넣고 달달 볶아요. 당근 파프리카 새송이도 채 썰어서

kalj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