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삼겹살 고추장 불고기

매콤달콤한 것이 땡길 때
삼겹살을 이용해서 고추장 불고기 어떠세요?

재료는 삼겹살 청홍고추 파 마늘 생강 그리고 청정원 고추장불고기 양념만 있으면 됩니다.

고기는 도톰한 삼겹살로 준비해서 먹기 좋게 썰었어요.

큰 볼에 재료들 담고요.
잠깐 감상해요.
역시 자연의 색이 이쁘죠?

청정원 고추장 돼지불고기 양념! 요거 제가 자주 이용하는 양념장인데 맵기도 적당하고
그렇게 달지 않으면서 음식 색이 고와요.

버무려 놓으니까 색이 먹음직스럽죠?
바로 먹지 않고 냉장실에서 한시간 정도 숙성 했다가 볶아요.

배추도 추가해 주었어요.
제철 식재료 배추는 요즘 어느 요리에 함께 해도 잘 어울리네요.

물이 생기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면서 볶아요.

밥반찬 술안주 캠핑요리로도 좋을거 같네요.

2021.07.08 - [쉬운요리] - 매콤 돼지갈비 복날 맞이 보양음식으로 안성맞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