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참외샐러드

제철과일 참외를 색다르게 먹어보려고요.
전 과일 중에 참외를 제일 좋아해요.
제철과일 참외로 색다르게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밥 먹으면서 함께 먹어도 좋고 후식으로도 부담없는 샐러드예요.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문산참외!
달콤한 무같은 아삭아삭한 맛이 전 너무 좋아요.
밭에서 금방 딴 참외에서만 맛 볼 수 있는 그 야생의 맛? ㅋㅋ
제가 좋아한다고 " 노지참외는 참외 철 끝날 때까지 책임지고 사준겠다"는
울 아저씨!ㅋㅋㅋ
매년 노지 참외철에는
주말이면 문산참외를 사러 아저씨랑 드라이브 삼아 다녀오거든요.
전 참외도 좋지만 함께 드라이브 가는 소소한 이벤트를 열어주는 아저씨가 더 좋아요. 홍홍~~~^^

참외는 씨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색색 파프리카들도 씨를 털어내고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과일과 채소는 색깔별로 골고루 먹는 것이 좋아요.

폰타나에서 나온 무지방 골드키위 소스예요.
단맛도 신맛도 나면서 마요네즈가 들어있지 않아서 맛이 깔끔해요.
참외샐러드나 양상추 샐러드에 뿌려 먹곤 해요.
근데 향이 좀 강해서 호불호가 갈릴거 같네요.

한 스푼 뿌려서 쓱쓱 섞어주면 끝!
너무 간단하죠?
냉장고에 잠시 넣었다가 시원해지면 꺼내먹어요.
색도 예쁘고 향기도 좋고요.
방울토마토 반으로 갈라서 함께 넣어도 좋은데 아빠랑 울아저씨는 안 먹을게 뻔하니 오늘은 패쓰!

여름철에 딱인 참외샐러드!
입안이 상쾌해지는 샐러드예요.
참외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로 먹어도 맛있고!
참외 과일이 없었다면
여름이 너무 더웠을거 같아요.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