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제철 수박 즐기기

수박 한 통!
반으로 쩌억! 쪼갭니다.
씨없는 수박이라~~~
거 참 깔끔하네요

빨간 속은 잘 잘라서 통에 담아요.

한 통 두 통 세 통 네 통^^
우리집 두 남자는 수박 킬러들이니까
이 수박 이틀이면 끝납니다.
하하하!

요건 수박 흰 껍질!
수박 썰고 나면
나오는 껍질!
흰 살도 쓸모가 있어요.

잘 발라내고 남은 겉 껍질은
이제 바이바이!

고추장 고추가루 설탕 식초 참기름 넣고 조물조물 무쳐 먹으면 시원한 별미예요.

그래도 남으면

비닐팩에 넣어 냉동 했다가

주스 만들 때 한줌씩 넣어주면
시원한 맛이 나는 주스가 되죠.

쓰레기도 줄고
물도 생기지 않고
초파리도 없어요.
홍홍~~~~

올 여름 수박이 비싸다는데
벌써 예닐곱통은 먹은거 같네요.
비싸다니까 더 맛있는거 같은 마음!
알뜰하게 먹고 쓰레기도 줄이고!
예전 울엄마는 속 껍질 얇게 저며서 제 얼굴이랑 엄마 얼굴에 올려주며 팩이다! 하고 장난도 치셨었는데요.
데헷~^^
추억 돋네요.
반 갈라서 온 가족이 밥숟가락 들고 파 먹기도 했고요.
그 때는 수박이 진짜 제철만 나오는 과일이었는데
지금은 사시사철 나오네요.
그립네요.
이런게 추억이 되네요.
아프신 아빠가 잘 드시는 몇 안되는 음식중에 하나이기도 해요.
잘 드시고 쾌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수박 이야기였습니다.

'쉬운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간단 간식 달달옥수수볶음  (12) 2021.08.10
가지나물무침  (10) 2021.08.08
들기름 미역국  (6) 2021.08.06
참외샐러드  (12) 2021.08.04
초간단 육회 비법 여름철 집 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합니다.  (10) 202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