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크롬캐스트 있나요? 딸이 있나요?



요게 바로 크롬캐스트!
딸이 지난번 우리집 방문 때 설치해 준 큰 선물!
요즘 유튜브 콘텐츠 보기에 한껏 빠져있는 엄빠에게 큰 화면서 유튜브를 볼 수 있는 이 신박한 기기를 선물해 준 딸에게 땡큐!
딸 없으면 기대 마시길...
ㅋㅋㅋㅋ

휴대전화를 리모콘으로 사용!
휴대전화로 찾은 영상을 티비로 보는 신박함!
원리는 모르겠지만 여하간
오매!
넘나 좋은거!

디자인도 단순 명료
크롬과 같은 원형
엣지있다.

안에 들어 있는 부속품!
이게 다야?
와!
엄청 간단하네!
정말 티비에서 유튜브가 나올까?
궁굼하다.

"엄마! 설명서대로 요렇게 요렇게"
나는 모르쇠!
딸이 바로 눈치 채고 그냥 알아서 설치함.
딸이 없으면 포기하시라!
아들이었으면 끝까지 가르치려고 했을거임.
ㅋㅋㅋㅋ

티비에서 침입자 발생이라고 탐색하려냐고 묻는다.
ㅋㅋㅋㅋ

티비 외부입력에 들어가서 흐드미 1로 클릭한다.

그 다음 휴대폰으로 구글홈 앱을 다운받아 놓고!

집 만들기가 나온다.

휴대폰과 티비가 같은 그림으로 뜨네

우리집 이름을 정하라고 한다!
이름은 내가 자신있지!
개와 고양이
나는 🐕 아저씨는 🐱ㅋㅋㅋ

구글 홈 실행 시키면

거실이 나온다.
거실 클릭하면

요렇게 뜬다.
화면 전송 누르면

우와!
휴대폰이 그대로 티비로 옮겨지고
휴대폰으로 보는 것들 모두 티비로 보인다.

이건 또 뭐야!
태블릿이랑도 연결된다.
그리고 거실에 함께 있는 사람 핸드폰으로
다 된다.
같은 와이파이 쓰는 기기는 모두 공유 가능!
데스크 탑도 마찬가지!
이런 신박한 귀여운것!

티비 뒤에 수줍게 숨어서 우리를 즐겁게 해 주는 크롬캐스트!
너~~~ 환영한다.
딸이 없었다면 우리 두 사람 각자 핸폰에 얼굴을 쳐박고 말 한마디 없이 지냈을텐데...
딸이 없으시다면 포기하시고
각자 사시면 된다.
ㅋㅋㅋ
이제는
"우리 뭐 볼까?"하면서
공유도 하고 같이 보면서 나란히 소파에 앉아 깔깔댄다.
크롬캐스트는 사랑이다!
딸이 있어야 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