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네

파주 헤이리 장단콩 맛집 통일동산두부마을 아침6시30분부터 시작

파주에는 비무장지대 근처 마을에서 나는 특산콩이 있거든요
장단콩이에요


장단콩으로 메주도 띄우고
파주시에서 매년 장단콩 메주로 된장 간장 담그는 축제도 열려요

여기는 헤이리 근처 장단콩 음식점이에요
청국장 좋아하는 제가 찾은 찐 맛집이에요~^^

여기 좀 보세요
왜 맛집인지 원산지만 보고도 아시겠죠?

굿 앤 그레이트
파주시에서 팍팍 밀고 있는 특산품!
파주장단콩이라고 커다랗게
자랑하고 있죠?
판문점 근처 장단면에서 재배한 청정콩이예요
지금은 품종도 여러 가지로 개발되었다고 해요

밖에는 시원하게 얼린 식혜랑 누룽지도 팔고 있네요~^^

아침 일찍 갔는데 사람들이 점점 차오르더라고요

우리 아저씨가 발견한 동동주 항아리~^^
오마나~
아빠가 계셨을 때 왔으면 저거는 100% 주문각이닷!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문까지 열어주면서 공급받은 동동주를 저온 숙성해서 항아리에 담아 판매한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두부를 해양 심층수로 매일 만든다니 기대됩니다

와~~~~
청국장 정식 된장정식을 주문했는데 밑반찬에
거의 두부 반모가 따끈하게 나와요~^^

부추를 갈아 만든 부추전도 나오는데 얇고도 담백한 맛이에요~^^

츤데레 우리 아저씨 ~^^
사진에 손이 나와서 어쩌냐고...
제가 괜찮아요 했어요
제 스토리에 단골로 등장하는 아저씨 손이라고요 히힛~^^

반찬들도 모두 맛있어요~^^

두부순이 저는 요거 너무너무
맛나게 먹음요
그냥 제가 다 먹어버렸어요~^#^

시래기나물도 맛나더라고요

순두부도 맛나고요
그냥 콩요리 좋아하시는 분들께 이 집 강추합니다

아저씨주문 된장찌개는 느타리버섯 호박 두부가 아주아주 듬뿍 들어있어요

제가 주문한 청국장은
찐 청국장 알알이와 두부 그리고 푹 무른 두부가 들어있고요

장단콩 청국장 알알이 엄청 뜨거워서 식혀가며 호호 불어가며 정신없이 흡입!
이 아침에
허허허 저 진짜 청국장 마니아입니다

지금 사진을 보는데
배가 빵빵한데도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ㅋㅋㅋ

청국장 속 두부는 간이배어 더 맛있네요~^^

간장에 콕 찍어서 먹는 순한 두부 순두부도 넘좋아요^^^

나중에 이 해양심층수 두부를 먹기 위해 여기 또 오게 될 듯요~^^

이건 뭘까요?
콩비지예요
한 봉투씩은 가져갈 수 있다고
해서 저도 가져왔어요
신김치 종종 썰어 넣고
마법의 가루만 넣으면
훌륭한 비지탕이 된답니다~^^

이상 통일동산 두부마을
후기였습니다
6시 반에 문을 연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