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옥수수 맛과 영양이 훌륭한 주전부리 대학찰옥수수 품종 탄생 비화

오호~^^
퇴근하고 집에 오니 반겨주는 택배상자가 있네요.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옥수수!
ㅋㅋㅋㅋ
네~^^
저 옛날 사람 맞아요~^^

괴산 사는 동생이 보내준 냉동 옥수수가 너무너무 맛나길래 6월에 명함보고 문자했던 내용이에요.

대학 찰옥수수는 충북 괴산  특산품이거든요.
특징은 매끈하고 길쭉한 몸체에 찰진 식감의 연미색 알들이랍니다.
ㅡ대학 찰옥수수 탄생 비화
제가 알긴로는 충북이 고향인 전 충남대 최봉호 교수님이 가난했던 고향을 위해 종간 교배를 거듭 연구해서 만든 천연종자로 그 맛과 질감이 쫀득해서 큰 인기를 끄는 특산품이에요.

우리 아저씨 퇴근하고 오자마자 박스 보더니 저녁식사도 뒤로 미루고 껍질제거 해주네요.
은근히 껍질이 억세서 벗기기 힘들거든요.
저 손 다친다고 꼭 자기가 해줍니다.
츤데레 울 아저씨^^

올해 옥수수는 굵은소금만 넣고 삶아요.
뉴슈가 넣고 삶으면 더더 맛나거든요.
옥수수 사랑하는 저는 그러면 먹는 양이 주체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올 해는 저 나름대로 맛을 좀 덜하게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으려고요~^^

옥수수 익는 내음!
이거 매년 요맘때 꼭 맡아보는 귀한 내음이죠.
옥수수 원산지는 열대 남아메리카예요.
다 자라려면 40일~60일 걸립니다.
옥수수 줄기는 가지를 치지 않고 곧게 자라는 특징을 갖고 있죠.

한 김 식혀서 냉동했다가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으면 된답니다.
옥수수는 그냥 간식거리를 떠나서 여러 가지 효능이 검증된 작물이에요.
버릴 게 없어요.
ㅡ 옥수수수염이랑 옥수수 알갱이는 이뇨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ㅡ 변비개선에도 효과  굿입니다.
ㅡ 옥수수 줄기와 잎은 동물 사료나 펄프 만드는데도 쓰여요.
ㅡ옥수수를 주원료로 하여 전분 빵 과자 물엿 기름 마가린 등을 생산하고요.

이번에는 딸이 엄마가 좋아한다고 대학 동기 외가 강원도 옥수수를 보내준다네요.
깠는데 또 까야하는 아저씨~
미안합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