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야채튀김 안 먹는 야채도 먹게 됩니다

여름철 제철 맞은 채소들!
싱싱한 게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거 같아요.
맛있게 먹어볼까요?
연근은 아저씨가 싫어하고
가지는 아빠가 싫어하고
감자는 제가 싫어하는 채소예요.
튀기면 신발도 맛있다는 말 아세요?
한번 튀김으로 만들어 보려고요~^^

해남에 시댁을 둔 직장 동료분이 주신 해남표 빨간 감자예요.

오호! 속도 빨간 건가? 했는데 속은 노라네요~^^
요거 튀겨보려고요.

가지 당근 감자 연근 도톰하게 썰어서 전분가루 한 숟가락 넣고
비닐팩에 흔들어줄 거예요.
고루고루 잘 묻거든요.

쉐킷쉐킷!
얇게 골고루 전분이 입혀졌으니
튀김옷이 잘 묻겠죠?

튀김가루는 찬물에 개어야 더 바삭하다고 해요.
얼음물에 하면 더 바삭하겠죠?

튀김옷 입혀서 중강불에 튀겨볼게요.
가지는 평소에는 잘 안 먹다가 어디 식당 같은 데 가서 잘 튀겨진 가지요리 먹고 오면 집에서도 해보게 되는데 의지만 불타지 요리까지는 안되더라고요.

저는 가지를 무척 좋아해서 찜 구이 무침 볶음 다 잘 먹거든요.
근데 우리 아빠가 은근 편식쟁이라 손도 안 대세요.
오늘은 성공하리라! ㅋㅋㅋ

당근 튀김은 작년 모임에서 강원도 갔을 때 일식집에서 먹어보고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더라고요.
비슷하게라도 튀겨봅니다.

해남 바람맞은 감자는 어떤 맛일까 궁금해요.

야채튀김 한 가득입니다.
다른 양념 없이 생 야채를 튀기기만 했어요.
간도 하지 않았어요.

튀김이랑 삼겹살이 저녁식사네요.

삼겹살에서 나오는 기름에 김장김치도 볶아보려고요.

삼겹살과 튀김이 조합이 어떨지...
생각만으로는 느끼하지 않을까?

했는데!
아니에요.
조합 좋아요.
고기 먹고 채소 튀김 먹고
볶은 김치 먹고!
완전 꿀맛이네요.

가지 싫어하시는 아빠도 맛나게 드시네요.
겉바속촉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가지튀김!
뜨거울 때 먹으니 찐 맛 나요~^^

제가 좋아하는 당근튀김 실컷 먹었어요.
제철 식재료 그냥 먹기 부담스럽다면 요리법을 살짝궁 틀어서 튀겨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