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비지찌개 돼지고기 송송 썰어 넣으면 맛나요~^^

콩으로 만든 거는 다 좋아하는 저!
어렸을 때는 그렇게 싫던 콩인데
지금은 찾아다니며 먹는 콩요리네요.
복두부집 갔다가 가져온 비지로
비지찌개 끓여 보았어요.

계산하고 나오는데 입구 냉장고에 들어 있더라고요.
필요하신 분 가져가세요!
문구가 눈에 딱!
비지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콩은 버릴 게 없어요~^^

비지 가져오면서 마트에 들러 사 온 삼겹살을 소환합니다.
쫑쫑 작게 썰어줍니다.
비지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 줘야 제 맛이죠.
돼지고기 좋아하는 아저씨한테 콩을 먹이려면 이 방법이 최고죠.
ㅋㅋㅋ
아마 우리 아저씨는 저의 이 계략을 전혀 눈치 못 챘을 거예요.

물 두 컵에 다진 신김치 넣고 동전 육수 한 개 넣어요.

보글보글 끓이다가 돼지고기 다진 것 넣고 비지 한 덩이 넣어줍니다.

벌써 고소한 콩 내가 올라오네요.

매콤한 고춧가루 조금 추가해서 칼칼한 맛으로 만들어요.

한번 부르르 끓으면 비지찌개 완성!
참 쉽죠?
근데 맛도 좋아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비지찌개!
복두부집에서 가져온 비지 덕분에
한 끼 맛있는 식사를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