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미꼬담 파주운정점 심학산 맛집

식당 이름도 예쁘고
밖의 나무도 멋지네요^^^

미역국 정찬 꼬막 정찬 식당
미꼬담에 다녀왔어요.

쌀은 호남평야의 신동진 쌀이라네요.
밥맛 좋기로 유명한 쌀이죠.

진짜로 밥에 윤기가 좌르르 흐르네요.

꼬막은 남도 갯벌것을 직송으로 받는다고 해요.
신선도는 인증이겠어요.

우와~^^
꼬막은 냄새부터가 다릅니다
고소하고 싱싱하네요.

미역은 완도 미역으로만 취급한대요.
완도 김과 미역은 알아주는 특상품이잖아요.

지금 사진으로만 봐도 침이 꿀꺽!

고등어는 안동 간고등어네요.
신안 삼복소금으로 간을 했다네요.

단맛 나는 소금이잖아요
신안 소금이요
그래서 그런가 고등어가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육전이에요.
가운데 부추무침과 함께 나오는데 그 푸짐함에 놀라고 부드러운 맛에 또 놀랐네요.

함께 나오는 반찬들이에요.
참 정갈하면서도 먹음직해요.

제육 불고기랑 잡채까지 나와요.

이건 식혜인데요.
직접 만드신거 같아요.
맛이 아주 좋더라고요.

미역과 꼬막을 담다 해서 미꼬담이었네요~^^

반찬들이 하나같이 정성이에요.
간장도 달래 넣어서 주네요.

꼬막 비빔밥 꿀맛인데요?
자꾸 숟가락이 갑니다.

이거 생일날 먹는 찐 소고기 미역국 맛입니다.

육전도 호로록!
너무 맛있고 간도 세지 않아요.

꼬막 비빔밥을 김에 싸서 먹어도 좋은데요?

마지막 마신 물까지도 정성이 담긴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엄마가 차려준 생일상 받은 느낌이었어요.
정말 만족하고 갑니다.

미꼬담 파주 운정점!
심학산 맛집 중 한 곳으로 인정이요~^^

2023.03.13 - [일상/맛집이네] - 타샤의 정원 파주 퓨전 한식 맛집

 

타샤의 정원 파주 퓨전 한식 맛집

일단 나오는 식기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강렬한 색채와 수제로 그린 그림들로 된 화려한 꽃무늬 식기이고 크기도 큼직큼직해서 너무 맘에 듭니다. 나오는 요리들도 집에서 평소에 먹는 음

kalj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