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김치볶음 맛있게 만들기

집에 냉장고 속 신김치 한덩이씩은 다 있으시죠?
이거 어떻게 소모시키세요?
저는 주로 찌개나 볶음밥등에 넣는데 김치볶음도 좋을거 같아서 한번 해 보았어요.

신김치에 다시마 우린 물을 한대접 붓고 센불에 끓여줍니다.

국물이 잦아들때쯤 설탕 한 숟가락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설탕이 들어가면 김치의 단짠단짠 맛도 살아나고 식감도 부드러워지거든요.
신맛이 강한것도 잡아주고요.
다이어트에는 안좋겠지만요.

거의 다 볶아지면 불을 약불로 줄여서 밑에가 타지않도록 조절해줍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맛있긴 하지만 오늘은 더더더 맛있게 만들꼬예욤
ㅋㅋ

돼지고기 갈아 놓은거를 센불에 볶아줍니다.

후추를 넣어서 잡내를 없애면서 센불에 고기 알알이 풀어지도록 볶아줍니다.

기름과 물이 모두 없어질 때까지 바삭하게 볶으면 됩니다.
그래야 김치랑 섞어도 풀어지지 않고 꼬들꼬들 맛있거든요.

이제 김치볶음에 볶은 고기를 넣고 함께 섞어줍니다.

요렇게 잘 섞으면서 한 번 더 볶아주면 맛있는 김치볶음이 완성됩니다.

매콤한 맛을 즐긴다면 이때 고춧가루 한 숟가락 첨가해서 볶아요.

김치도 먹고 고기도 먹고  일석이조겠죠?
기름지지 않고 담백해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그만이에요.

먹음직스러운 김치볶음에 뜨거운 밥 한공기만 있으면 행복한 식사가 되겠죠?

아저씨가 김치국 김치찌개 김치볶음등 김치를 이용한 음식들을 좋아하는데 이것도 맛나게 먹어주면 좋겠어요.

아빠가 몸이 조금 나아지시니까
이제서야 옆에 묵묵히 있어준 아저씨가 보이네요
제가 너무 무심했다 싶어서 혼자서만 미안해하고 있어요.

맛난 김치볶음으로 우리 아저씨 잠시나마 행복하게 해주고 싶네요.
주말이니까 냉장고 신김치 어디있나 한 번 찾아보세요 !
ㅋㅋㅋㄱ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