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군밤실패기 그래도 맛은 있네요 ~^^

군밤 실패의 원인을 파악해 보려고요.
크기가 완전 커다란 밤이 원인인가 봅니다.
다음부터는 좀 작은 알갱이로 사야겠어요.

첫번째 도전은 칼집 세로로 낸 것이 문제!

요렇게 칼집을 냈거든요.
제 생각에 익으면 쩍! 갈라질거 같았는데

에어프라이어 200도 30분
돌리고 꺼내자

으악~^^
그냥 갈라진 밤이 되어 나타났네요.
실패닷!
아빠가 티스푼으로 파서 드셨어요.
맛은 좋았어요.
그냥 삶은 밤 보다 훨씬 달더라고요.

여기서 물러설 수 없지!
다시 한 번 도전!
이번에는 밤을 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밤까기 가위로 칼집을 냈어요.
밤 머리 부분에 가로로 한 번 세로로 한번 십자 모양으로요.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30분 돌렸어요
두근두근!
어떻게 됬을까?

허걱!
벌어진 것이 몇개 없네요.
군밤만들기는 전문가의 영영인듯요 ㅋㅋㅋ
두번째도 실패!

조오기 보이는 노오란 밤 한 알이
그래도 파는 군밤과 흡사하네요.
맛은 어떨까?
꺄악~~~~
진짜 달아요.
맛은 좋아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죠?
☆군밤용 밤은 중간 크기로
☆밤은 15분정도 소금물에 담그기
☆칼집은 깊게 내지 말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울 땐
중간중간 열어보며 체크하기
자! 다시 도전했습니다.
마지막 남은 밤!
어떻게 되었을까요?

소금물에 15분 담궜다가 칼집을 내니까 훨씬 잘 되더라고요.
오호! 이번엔 성공인가?

힝~~~~~~~~~
멋드러지게 벌어진 것
겨우 네 개!
ㅎㅎㅎ
그래도 맛은 좋았어요.
그냥 칼집밤을 사자!
혹여라도 군밤사업은 안하는걸로!
이상 군밤만들기 실패기였습니다.
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