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매콤한 돼지갈비찜 주말의 요리


날씨가 급 추워졌어요
제가 사는 곳 아침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졌네요.
오늘 같이 추운 주말에 먹으면 좋은 매콤돼지갈비 요리를 해보려고요.

돼지갈비 월계수잎 된장 넣고 10분 끓여요
잡내와 불순물 제거
이게 뼈를 자르면서 뼈가루가 살에 달라붙어 있거든요.

팔팔 끓으면 찬물에 헹궈서 체에 받쳐요.

고기 데칠 동안 야채준비해요.
큼직하게 썰어요.
감자, 파, 당근,양파,청홍고추예요

깊은 냄비에 고기 넣고 채소 올려요.
다진 생강 얼려 놓은 것도 두알 썼어요.

밥숟가락으로 고추장5 다진마늘1 양조간장3 후추톡톡

물 한컵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냄비에 붓고 불을 켜서 센불에 15분 끓여요.

어때요?
맛있어 보이죠?
냄새도 기가막혀요.
다시 중불로 20분 정도 끓으면 매콤 돼지갈비 완성!
진짜 쉬워요.

감자! 기다려라! 빨리 먹고 싶어집니다.

고기도 적당히 쫀득하고 간도 잘 배었어요.
할머니표 고추장이라 단맛이 덜해서 좋아요.

첫 입에 "맛있다! 잘 했네!"
하네요.
이건 뭐 상 차리기만 하면 다 맛있다고 해주는 통에
제 자신감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지만
진짜로 저도 맛있었답니다.~^^

오마나! 이게 뭐죠?
마지막 파를 안 넣었지 뭐예요? ㅋㅋㅋ
조리대에 쓸쓸히 남아 있는 파!
어트케요

 남은 갈비에 넣어서 다시 한 번 끓였네요.
푸하하하
덜렁이가 어디 가겠어요?
쉿! 울 아저씨한테는 비밀입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