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울문산 고속도로 따끈따끈 신상 드라이브 체험


20년 11월 7일 0시 개통한 서울-문산
고속도로 아시나요?

출처 국토 교통부


문산에서 서울 30분 거리라니 이거 실화일까요?
아저씨랑 드라이브겸 문산 근처에서 출발해 보았어요.
운전은 아저씨가 사진은 제가 찍었답니다.

문산 가기 전 내포IC에서 올라 탔어요.
서울까지 내달려보렵니다!
출발!

뻥 뚫린 도로도 좋았지만 저 높은 하늘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날이었어요.
새로 생긴 도로라 이용객이 아직은 적은 듯 해요.

어머머^^
네비님 지금 어디를 가고 계신거죠?ㅋㅋㅋㅋ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해야겠어요.
허공을 헤메고 있네요.

얼마 지나지 않아 일산 식사지구 사리현까지 왔네요.
우린 서울 쪽으로 고고씽!

외곽순환고속도로와 연결지점이 나오네요.
일산과 의정부로도 갈 수 있네요.
거의 일산 백석동 근처까지 온 듯 해요.
내년 여름에는 문산 참외밭 오면 참외 사서 이도로 타고 일산에 내리면 참외 좋아하시는 할머니께 바로 도착이겠네요.
파주에서는 서울로 이어지는 자동차 전용 도로인 자유로나 제2자유로가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았는데 많이 복잡했거든요.
문산에서도 서울로 바로 이어지는 길이 생겨 편리할 듯 해요.

고양 휴게소 이정표도 보이네요.

고속도로 타기 전 밥을 먹고 커피도 테이크아웃 한 것이 있거든요.
휴게소는 다음 번으로 기약하면서 지나칩니다.

"정차하지 마십시오!"
이거 이거!
요즘 하이패스 통과시설 이런 식으로 바꾸는 것 같던데 평소처럼 지나가기만 하면 인식이 되더라고요.
참 편리해요.

아하!
인천공항으로도 연결이 되어 있군요.
이거 달매인데요?
거리는 30분 거리로 짧지만 달릴 수록 매력있는 달매 고속도로인걸요?
우린 서울 쪽으로!

와! 벌써 서울 다 왔어요.
30분 거리 실화!
문산에서 서울 쪽 출 퇴근 시민들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자유로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이용 가능하고 서울에서도 문산뿐만 아니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나 헤이리 평화누리등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을듯 해요.

돌아오는 길에 만난 생태교예요.
동물들을 위한 마음도 느껴집니다.
사람들이 편하자고 동물들을 나 몰라라! 해선 안되겠죠.

날씨도 좋고 배도 부르고 새로 생긴 따끈따끈 신상 도로를 드라이브하니 콧노래가 저절로 나오네요.
사랑하는 아저씨는 옆에 있고 시야는 탁 트이고
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ㅎㅎㅎ
운정 설문에서 드라이브 마치고 내렸어요.
운정 신도시와도 바로 연결이 되는군요.

연일 코로나 확진자 급 증가 소식으로 신경이 곤두 섰고 또 지자체로부터도 코로나19관련 이동자제 모임자제 공문까지 받아서 불안하고 답답했거든요.
퇴근 즈음에는 시 공무원이 문자까지 보냈더라고요.
"불미스러운일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라!"
같은 주의 문자라도 기분이 좀 그랬네요.
코로나에 걸리면 불미스러운 일이 되는게 우리 직장인들의 현실이라니!




그랬는데 울 아저씨의 센스있는 드라이브 제안으로
기분도 풀리고 신상 도로 체험도 해 보고 둘이서 꽁냥꽁냥 이야기도 나누면서 행복해져서 돌아왔답니다.
이상 서울-문산 고속도로 체험 후기였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빠가 고장난 썰  (22) 2020.11.30
가족은 나의 힘  (10) 2020.11.27
딸래미가 해 준 안경  (28) 2020.11.18
나의 이모  (18) 2020.11.16
나에게는 행복한 휴식- 티비 치료!  (10) 2020.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