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닭다리살 맛있게 먹는 법 크리미칠리소스 조림

색다르게 요리해 보았어요
포장팩 하림닭다리살로 달콤한 닭조림을 만들었어요

재료는 닭다리살 양배추
허브솔트 후추 레몬생강청
크리미칠리소스 굴소스 다진 마늘이에요
간단하지만 색다른 맛 닭다리살 조림입니다.
먼저 기름 넉넉히 두르고 닭다리살을 튀기듯이 앞뒤로 노릇하게 될 때까지 익혀줍니다.
허브솔트와 후추로 약하게 간을 해주고요.

이제 약불로 줄이고 닭다리살 위에 양배추 잎을 덮어줍니다.
다진 마늘 한 숟가락도 골고루 넣어주고

레몬생강청에서 레몬과 생강을 꺼내서 넣어줍니다
설탕이 필요 없는 것이 여기에 이유가 있었네요~^^

여기에 크리미칠리소스 한 숟가락 듬뿍 넣어주고
굴소스 반숟가락 넣어준 뒤
잘 섞으면서 졸여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중불로 올리고 타지 않게 앞 뒤로 뒤집어 가며 양념이 스미도록 해 줍니다
닭요리는 살이 빨리 익기 때문에 15분~20분 내외로 완성됩니다
조리시간도 빠르고 조리법도 간단하고 맛있어요.

닭다리살이 말랑말랑하게 잘 익었어요
엄청 맛있겠쥬?~^^

소스가 거의 다 졸아들면 닭다리살조림 완성!

용기에 덜 새도 없이 그냥 프라이팬채로 먹었어요.
촉촉한 달콤 새콤 닭다리살 조림이 완성되었어요
닭다리살이라 퍽퍽하지 않고
껍질 부분은 바삭하고 살 부분은 아주 연해서 맛이 그만입니다.

레몬 좋아하는 저는 잘 졸여진 레몬도 함께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