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밥도둑 스팸계란찜

지난주 가족모임 때 아버님이 유정란을 많이 가져오셨어요.
큰손녀가 계란말이 해 먹는다고 아버님 집에서 키우는 닭이 낳는 알을 가져다 달랬대요.
많이도 모아 오셨네요.
당신은 잡숫지도 않고 애들 줄 생각에 한 알 한 알 소중히 모으셨겠죠.
지난주 한파 때는 조금 늦게 알가지러 갔더니 알이 터졌더래요
얼마나 추웠으면 금방 낳은 알이 터질까요?
다행히 토요일쯤 날이 풀려 가족모임에 지장이 없었네요.
둘째네 셋째네 그리고 우리 딸네 세집에 계란 나누어주고 나니 계란 3개가 남았네요.

오늘은 유정란 세알로 계란찜 만들어 먹었어요.
노른자가 어찌나 싱싱하고 알이 큰지 비린내도 없네요.
아버님~^^
잘 먹을게요♡

냉장고 속 스팸도 소환했어요.

1/3 가량 잘라서 요렇게 잘게 썰어줍니다.

계란에 함께 넣어주면 준비 끝!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줍니다.

오래 저어서 계란이 잘 풀리게 해 주어야 부드러운 찜이 되거든요.

여기에 정수기물 120ml 넣어줍니다.

다시 한번 잘 저어준 뒤

전자레인지용 냄비거든요.
뚜껑 닫고 돌리면 넘치지 않고 부드러운 계란찜 완성이에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익히기 시작!

저는 5분 돌렸어요.

따란!
밥도둑 계란이랑 밥도둑 스팸이 만났으니
결과는 아시겠죠?
밥통에 있는 밥 다 도둑맞았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