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강원도 고성 바다를 품은 초대형 카페 바다정원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이곳!
바로 고성군 바닷가에 위치한 바다를 품은 카페 바다정원입니다.
외관부터 화려하죠?
초대형 루프탑 완비 카페인 것도 모자라서 카페 앞 정원이 바로 바다라면 어떨까요?


옆 쪽에는 특산품 매장이  자리 잡고 있어요.
각종 건어물과 젓갈류 등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그 옆으로는 캠핑의 기분을 느끼면서 식사도 하면서 반려견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캠핑장 식당이 있고요.
지금 한 창 광고 중입니다.


바로 이곳이 바다를 품은 솔밭 정원입니다.
강원도 바닷가는 소나무가 많기로유명해요.


강원도는 바닷가에 자리 잡은 소나무들이 유명한데
여기 바다정원카페는 이 솔밭을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방하여 또 하나의 명소가 되었어요.
좀 더 코 앞에서 바다를 감상할 수 이곳은 바로 바다정원 카페가 가장 자랑하는 솔밭정원입니다.
백사장 바로 앞에 위치한 기다란 솔 숲에 자리 잡고 있는 솔밭 정원에 앉으면 시원한 그늘이 주는 청량함과 눈앞에 펼쳐진 백사장의 시원함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주는 그런 곳이죠.


야외에서 바다를 감상하면서 머무를 수 있는 계단형 공간입니다.
아름다운 자태는 물론이고 코 앞에 펼쳐진 드넓은 백사장과 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적시적소의 공간이에요.


솔밭 정원에서 조금만 바다 근처로 나가면 바로 이렇게 고운 모래 백사장과 마주하게 되는데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을 것만 같은 해안으로 무척 깨끗하게 관리 잘 되고 있고 모래자체가 곱고 부드러워서
밟는 느낌이 폭신한 솜 밟는 기분이 드는 그런 곳이에요.


바다정원 카페가 품고 있는 바닷가는 이 카페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죠.
본관에서 보는 것도 솔밭 정원에서 보는 것도 좋지만 바로 이곳
바닷가 백사장에서 멀리 수평선을 바라보며 느끼는 감정이 여기 바다정원을 다시 오고 또 오게 만드는 힘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루프탑에도 야외계단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장과 주변풍경을 시원한 바람맞으며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바다정원 카페는 카페를 중심으로 삼면이 드 넓은 주차장으로 주차도 편리해요.


앞 쪽으로는 포토존도 여러 개  마련되어 있고 개방감과 생동감을 더 할 수 있게 투명유리 펜스를 설치해서 바다를 즐기기에  나무랄 데가 없는 곳입니다.


루프탑에도 층을 두어  위치에 따라 바다가 다르게 느껴지도록 했어요.
바다정원 카페에서 관리를 잘하고 있는 것도 있겠는데 이곳을 찾는 이들의 기본적 의식 수준이 높아서인지 어디 한 군데 빈컵이나 쓰레기등을 볼 수 없어요.
딱히 휴지통이나 정리대가 있는 것도 아닌데 참 깨끗한 것이 너무 좋아요.


각 층마다 색다르게 분위기를 연출해 놓았고 무엇보다도 통창으로  시야를 가리는 것이 없어서 바다를 눈으로 만끽할 수 있는 카페예요.


바닷가 정원뿐만이 아니라 카페도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아서 다 돌아보려면 시간이 좀 걸릴 정도로 초대형 건물이에요.


각 층마다 색다르게 테라스를 두어서 시원한 공기와 함께 여유 있게 쉬거나 즐길 수 있도록 벤치나 자리를 마련해 놓고 있어요.


바닷가 쪽 야외계단은 주말이면 자리가 꽉 찰 정도로 인기 장소라고 하고 밤이 되면 조명까지 더해져서 더욱더 분위기가 좋다고 합니다.


카페 내부에는 각종 베이커리와  쿠기,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빵 종류도 대형카페답게 다양합니다.
바다뷰를 이유로 커피나 빵의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이 단점 이긴 하지만요.


블랙으로 깔끔하게 맞춘 직원분들도 밝고 친절합니다.
매장 내부와 화장실도 많은 사람들에 비해 청결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요.


언뜻 보면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바다정원카페의 컵 디자인도 특이하게 눈길을 끕니다.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눈에 담을 거리가 풍부하고 사람을 끄는 매력이 풍부한 강원도 고성 바다정원 카페!
다른 계절에는 그 나름대로의 멋이 또 펼쳐지겠죠?
한 번 발 들이면 계속 찾게 되는 마성의 카페 바다정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