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삼겹살 채소찜

이거 정말 만들기 간단한데
맛도 좋고 속도 편하고
일석삼조 효과가 있는 요리예요

이 요리에는 여러 가지 채소를 모두 쓸 수 있어 냉파요리로도 좋아요
저도 채소칸 뒤져서 양배추를 찾아냈답니다~^^
찜기 제일 밑바닥에 듬성듬성 썰어서 깔아 줍니다

그 위에 숙주 한 봉지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살포시 뿌려주고요

부추 당근 느타리도 양껏 올려줍니다
이거 준비할 때 미리 찜솥에 물을 끓여 놓고 있으면 더 빠르게 요리가 된다고요~^^

물이 보글보글 끓고 있네요
물 끓는 모습 보고 있으니 왠지 활력이 생기네요
내가 내 손으로 요리를 다 하는구나
정말 많이 좋아졌네요
침대에 누워서 손하나 까딱하기 힘들었던 작년을 생각하면 제가 봐도 저 자신이 대견해요

여기 마지막 포인트는
맨 위에 삼겹살 세 줄 올려주고
뚜껑 닫는 거예요~^^

10분 찌고 뚜껑 열고
으흠~~~~
고기랑 야채의 찜향기가 너무 좋은데요?~^^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내주면 완성~^^

찜기채로 식탁에 올렸어요
얼른 맛보고 싶어요

간장소스랑 발사믹 소스에 찍어서 먹어보았어요

진짜 완전 건강한 맛
그리고 맛있고
밥 한 공기만 있으면
한 끼 식사로도 딱~^^

너무너무 쉽고 또 맛있고
고기 기름도 쫙 빠진 데다가 연하고 최고의 맛이네요

재료 본연의 맛을 음미하며 먹을 수 있는 아주 건강한 요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