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네

속초 만석 닭강정 엑스포점 만석반도체 인정

속초에 명물 만석닭강정 아시나요?
여기 엑스포점이 만석닭강정 본점입니다.
뭔가 닭강정집 같지가 않고 회사 같죠?

메뉴는 단출하지만 그 맛만큼은 널리 알려져 있는 만석닭강정!
메뉴의 다양화를 마다하고 퀄리티로 승부하는 것이 보이네요.
아주 맘에 들어요.

지점도 몇 군데 안 되네요.
이 맛있는 닭강정이 왜 전국에 체인이 없을까? 의문이었네요.
사실 저도 몇 년 전에서야 속초 명물 만석닭강정을 맛볼 수 있었거든요.
그전까지는 존재도 몰랐었다가 우연히 여행지에서 야식으로 먹어보고 정말 반해버렸지요.

홈피 들어가 보고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평균화된 맛을 위해 가맹점 개설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밝히고 있더라고요.
아마도 그래서 전국 백화점에서
한 번씩 기간을 정해 놓고 팝업스토어를 여나 봅니다.

이렇게 월별로  백화점 팝업스토어 일정이 나와 있어요.
속초까지 가지 않아도 맛있는 만석 닭강정을 맛볼 수 있군요.
택배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직접 와서 먹는 맛과 다르지 않다고들 하더라고요.

속초 엑스포점 본점은 별명이 있거든요.
눈치챘나요?
ㅋㅋ
만석반도체!
매장의 청결도와 인테리어
투명한 오픈주방에
직원들의 복장상태까지 좋게 빗대어 붙은 이름이에요.

만석닭강정이 진짜 맛나고 인기가 많았는데 시설이나 위생은 엉망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위생점검에 크게 걸렸었다고 해요.
대표가 직접 사과하고 혁신을 약속했는데 그 약속이 잘 지켜져 지금의 만석 반도체가 된 것이라네요.
그래서 그런지 더 믿음이 가는 만석 닭강정!

이번에 가 보니 몇 년 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상자가 보이네요.
구멍이 송송 나 있는 상자!
닭강정은 겉바속촉이 생명이잖아요.
닭강정의 표면을 바삭하게 유지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상자로 선보이고 있었어요.

그냥 간단한 간식이 아니라 이건 만석의 정성이 이라고 생각 드네요.
포장된 상태에서 냉장으로는 3일 정도 먹어도 되고 그 상태로 냉동하면 자연해동해서 먹으면 됩니다.
만석 닭강정에 사용하는 닭은 국내산 생닭만 사용한다고 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달콤하고 짭조름한 만석닭강정만의 특유한 식감과 맛이 있답니다.
팝업 스토어도 갈 수 있고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지만 참고 참았다가 속초에 가게 될 때 또 사 오렵니다.
그 맘 뭔지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