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요리

양파볶음 양파의 효능

알라리 2024. 6. 20. 06:32

양파가 실해 보이죠?
완도산 햇양파예요.
단단하고
동그랗고
큰 튼실한 양파가 자루째 우리 집에 도착했어요

크기 보실래요?
제가 손이 좀 큰 편인데
양파 앞에선 깨갱~^^

겉껍질 벗겨내니 보기만 해도 싱싱함을 알 수 있어요
반 자르는데 사각 하는 소리가
육질이 얼마나 단단한지 짐작이 가요

오늘은 양파볶음을 만들었어요
양파가 워낙 커서 반쪽만 사용했는데도 프라이팬에 꽉 차네요~^^
중불에 기름 두르고 양파 넣고 맛소금 넣고 볶았어요
양파가 점점 투명해져요
살캉살캉 식감을 좋아한다면
이때 불을 끄면 딱 좋고
말랑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양파가 노르스름할 때까지 볶아요

양파가 기름과 만났을 때 그 향기 아시죠?
중국요리점에서 나는 그 향이요~^^
여기에 불맛을 더해주고 싶다면 프라이팬을 앞 뒤로 흔들어 불꽃이 올라오게 해서 몇 번 왔다 갔다 하면 더 고급진 양파 볶음 완성!
우리 아저씨가 맛나게 먹는 거 보니 뿌듯해요
저요?
힝~^^
저는 아저씨가 먹는 것만 봐도 행복하죠
그리고 이미 만들면서 양파향으로 다 먹은걸요?
간이요?
간은 안 봐도 돼요
아저씨가 싱겁네 하면서 다 먹고 좀 짜네 하면서 다 먹어요~^^

구글에서 찾아보니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네요
그리고 양파는 생으로 먹든 요리로 먹든 그 영양소는  그대로라고 해요

저녁에 코디님 오시는 날이라
맛보시라고 준비해 놓았어요
제 퇴근 시간에 맞춰 방문해 주시는 고마운 분이거든요~^^
양파요리 어렵지 않아요~^^
썰고 볶고 불맛내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