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요리

미니파프리카 계란찜


파프리카는 익히면 단 맛이 더 풍부해 진답니다.

여러가지 색 미니 파프리카를 넣고
계란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달걀 2개랑 새우젓 1티스푼을 준비합니다.

미니파프리카를 색색별로 통으로 얇게 썰어서 넣고
물 반컵을 넣어줍니다.
색이 알록 달록 참 곱네요.
파슬리 가루 넣고
섞이도록 잘 저어준 다음 전자렌지에 돌리면

 따란!
파프리카 계란찜 완성!
동양자수 보는거 같네요.
예뻐서 어찌 먹나 했지만
순식간에 👄 속으로 쏙쏙 들어갔네요.
ㅎㅎㅎ

새우젓은 계란찜 호박나물 김치찌개에 넣으면 감칠맛을 내 주는 좋은 식재료라서
저는 냉동실에 두고 사용해요.

미니파프리카는 활용도가 높아요.
샐러드나 볶음, 그리고 오늘처럼 계란찜에도 어울리고 각종 찜에 넣어도 좋고요.
미니라서 한개씩 와사삭!
씹어 먹어도 맛있죠.

입맛없을 때나 아이들 밥 반찬으로 미니파프리카 계란찜 추천합니다.